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희망홀씨 대출 서류, 자격 총정리
    일쌍다반사/생활정보 2017. 3. 27. 11:00

    서민 및 취약계층을 위한 정책금융 상품인 새희망홀씨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장안동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감씨(, 52)는 외환위기 시절 큰 빚을 지고 어렵게 상환한 경험이 있어 가급적 카드 이용이나 대출을 이용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본사의 지시로 편의점 내부 인테리어를 하기 위한 비용이 불가피하게 발생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은행을 찾았으나 소득이 적어 상환능력을 이유로 대출을 받기 어려웠죠.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하는 것이 있지 않나요?

     

    새희망홀씨



    돈이 쪼들리고 생계를 꾸려가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누구나 높은 이자를 감내하고라도 빚을 내어 곤궁한 처지를 벗어나고 싶어 하는데요. 실상 이렇게 어려운 사람들은 고리를 감당하기가 더 힘든데, 신용이 낮다보니 가산 금리까지 더해져 그 부담이 늘어나게 마련입니다.

     

    새희망홀씨는 연소득이 30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000만원 이하인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상품이죠


    15개 은행 영업점(산업, 수출입은행 제외)을 통해 6~10.5%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올해 대출 규모가 지난해보다 7000억원 늘어난 3조원으로 책정했습니다. 대출한도도 1인당 3000만원으로 작년보다 500만원 증가했죠.

     


    <대출 요건 완화>

    1. 연소득 기준을 종전 ‘3000만원 이하에서 ‘3500만원 이하,

    2. 신용등급 6~10등급의 연소득 기준을 종전 ‘4000만원 이하에서 ‘4500만원 이하로 조정

    , 직장인이이라면 4대보험 가입자여야 신청할 수 있지만 미가입자라도 주거래은행에서 가능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장기연체가 있을 경우나 단기연체가 잦은 분들은 부결될 수 있으며 현재 소득대비 과다한 금융지출이 있을 경우에도 한도가 축소될 수 있습니다.



    <관련 서류>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중, 주민등록초본, 사업자등록증 또는 재직증명서


    <우대 혜택>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등


    서민을 위한 금융상품 10선-(1) 새희망홀씨



    <문의>

    금융감독원(1332), 서민금융통합콜센터(1397), 은행별 서민금융 상담센터

     

    은행마다 조건이 상이할 수 있으니 방문 전 전화나 온라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새희망홀씨 대출조건을 확인해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