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월요일 비상!!! 랜섬웨어 워너크라이 예방법
    IT이야기 2017. 5. 14. 22:44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피해 신고를 한 국내 기업이 4곳으로 늘면서 월요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워너크라이는 세계 100여개국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는데 국내는 주말이어서 PC 전원을 켜지 않은 탓에 피해가 적었습니다.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는 파일을 암호화하고 300달러 몸값을 비트코인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3일 내 몸값을 지불하지 않으면 지불금액은 두 배로 뛰죠. 7일 내에 지불하지 않으면 암호화된 파일은 삭제돠고요.

     

    랜섬웨어 워너크라이 예방법



    현재 국가사이버안전센터는 14일 오후 6시 사이버위기 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했습니다.

      

    그럼 피해를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마디로 '랜선 뽑아라'입니다


    업무 시작 전 PC를 인터넷에 연결하지 말고 파일 공유 기능을 해제하라는 얘기인데요. 파일이 랜섬웨어에 감염돼 암호화하는 것을 막는 조치죠. 이후 네트워크에 PC를 연결하고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 한후 악성코드 감염 검사를 해야 합니다. 마지막은 윈도 OS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워너크라이는 윈도 운용체계(OS) SMB(서버 Message Block) 취약점으로 감염되는데요. 윈도가 설치된 PC와 서버가 감염되는 네트워크 웜(자가 전파 악성코드)입니다. 인터넷과 연결만으로 랜섬웨어에 감염됩니다.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는 PC나 서버를 감염시킨 후 네트워크를 통해 접근 가능한 임의 인터넷주소(IP)를 스캔해 다른 피해 대상을 찾는데요. 따라서 당근...사내 PC나 서버 한대만 감염되면 다른 PC로 확산이 빠르게 돼죠.


    랜섬웨어 워너크라이 예방법


    이번에 영향을 받는 시스템은 윈도XP, 윈도비스타, 윈도8, 윈도XP임베디드, 윈도 서버2003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긴급 보안 업데이트를 내놨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평상 시 중요한 자료는 별도 저장 장치 등에 주기적으로 백업은 필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