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라이트
    영화/개봉박두 2017. 1. 23. 12:53

    문라이트 포스터. 사진=오드 제공



    영화 <문라이트> 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 수상 및 세계 영화상 137관왕을 휩쓸며 파죽지세의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모든 이들의 인생에 바치는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문라이트>는 마이애미를 배경으로 한 흑인 아이가 소년이 되고 청년으로 성장해 가는 푸르도록 치명적인 사랑과 정체성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영화 <문라이트>30대 젊은 나이에 단 두 번째 작품만으로 전 세계를 홀린 배리 젠킨스 감독의 스타 천재 감독 탄생을 알리는 영화로 <노예 12><빅쇼트><디파티드>등 완성도 높은 영화들로 아카데미 수상작을 지속적으로 배출해 온 플랜B와 플랜B의 공동 대표 브래드 피트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하였습니다


    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과 세계 유수의 영화제, 비평가협회상 137관왕을 석권하며 판을 바꾼 최고의 걸작”_롤링 스톤, “빛과 음악, 생생한 인간의 얼굴로 쓴 시와 같은 영화”_뉴욕 타임즈, “우린 이런 영화를 평생 기다렸다”_LA타임즈 등의 호평을 받으며 타임즈, 뉴욕타임즈, 워싱턴포스트, 로튼토마토, 메타크리틱스 등 미국 유력 매체에서 선정한 올해의 영화 1위를 싹쓸이하며 2017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불리고 있는 영화입니다


    감독인 배리 젠킨스는 흑인 게이 남성들을 냉정하게 탐색해왔는데요. 샤이론의 주변 환경은 참혹하지만, 세심하게 영화를 살펴보면 이 세상에는 사랑받는 인물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 '문라이트'는 감독, 주요 배역과 스태프 대부분이 흑인인데요. 공평하게 분할된 3부작은 직선적 표현을 사용해 닫힌 현실과 싸우고 있는 흑인 게이 남성을 옹호하고 흑인에 대한 미국 사회의 구조적 불합리를 들추어냅니다. 


    제74회 골든그로브 최우수작품상, 제51회 전미비평가협회 4개부분상 수상 등 152개의 경이적인 부문상을 수상한 이 작품은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 노미네이션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촬영상, 편집상, 음악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까지 총 8개 부문 후보작으로 지명됐습니다. 흑인과 소수민족 주연의 영화에 인색했던 아카데미의 선택이 궁금하군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