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 리브 올리브> 김태일, 주로미 감독 ‘민중의 세계사’ 세 번째 이야기
    영화/개봉박두 2017. 6. 13. 09:35

    <오월愛><웰랑 뜨레이>로 이름 없는 이들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선보였던 김태일, 주로미 감독의 ‘민중의 세계사’ 그 세 번째 이야기 <올 리브 올리브>가 7월 13일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그럼에도, 삶은 아름답다” 

    평범한 한 가족의 일상으로 전해오는 가슴 뭉클한 순간들!

    <올 리브 올리브> 7월 13일 개봉 확정 & 메인 포스터 대공개! 

      

    지도 위에서 사라진 땅, 팔레스타인에서 살아가는 평범한 한 가족이 일궈내는 끈질긴 삶의 풍경을 담아낸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 <올 리브 올리브>가 오는 7월 13일 개봉한다. 제14회 서울환경영화제 ‘한국환경영화상 우수상’과 ‘관객심사단상’을 동시에 수상하여 화제를 모았던 <올 리브 올리브>는 제42회 서울독립영화제,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제17회 인디다큐페스티발, 제5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제22회 서울인권영화제 등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그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올 리브 올리브> 포스터. 사진=시네마달 제공.<올 리브 올리브> 포스터. 사진=시네마달 제공.




    박제된 역사가 아닌 살아남은 자들의 광주 5.18 이야기 <오월愛>, 전쟁의 아픔에 이어 자본에 의해 갈등을 겪고 있는 캄보디아 소수민족의 삶을 담아낸 <웰랑 뜨레이>를 통해 가장 낮은 곳으로부터 세계사를 재조명하여 묵직한 감동을 선사했던 김태일 감독의 신작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이스라엘의 점령 속 자신들의 땅에서 쫓겨날 수 밖에 없었던 1세대의 이야기부터 기필코 살아 남아야 한다는 일념으로 위태로운 현실을 살아내고 있는 2,3세대의 일상 구석 구석까지, 그 누구도 기록하지 않았던 팔레스타인의 일상을 오롯이 담아내어 전혀 새로운 ‘팔레스타인’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독수리의 시선이 아닌 벌레의 시선’으로, 소외된 이들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작품에 녹여온 김태일 감독이 그간 조연출로 함께 작업해온 그의 반려자, 주로미 감독과 약 1년간 팔레스타인 현지에서 동고동락하며 공동연출을 한 작품이기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개봉소식과 함께 평범한 한 가족의 일상을 담아낸 온기 가득한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 아래 굽이진 길을 천진난만하게 달려가는 아들과 그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버지의 가슴 뭉클한 순간을 담아 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그럼에도, 삶은 아름답다”라는 카피는 위태로운 현실 속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고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위로의 메시지가 되어 더욱 뜨거운 감동을 전한다. 


    평범한 한 가족의 일상을 통해 전 세대의 마음을 따뜻한 풍경으로 물들일 영화 <올 리브 올리브>는 오는 7월 13일 개봉한다. 


    INFORMATION


    제목 / 올 리브 올리브 All Live Olive

    감독 / 김태일, 주로미 

    제작 / 상구네 

    장르 / 휴먼 다큐멘터리 

    배급 / 시네마달 

    개봉 / 2017년 7월 13일

    관람등급 /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 92분 

    SNS / Facebook / Instagram / Twitter 


    STORY


    “우리가 꿈꾸는 행복은 이 곳에 있어요” 


    지도 위에서 사라진 땅 팔레스타인에서 살고 있는 위즈단 가족의 일상은 고단하기 그지없다.  

    올리브 농사를 지으며 고향 땅으로 돌아갈 날만을 기다리는 마텔, 움딸 부부, 

    세 명의 아들을 모두 잃고 난민촌에서 70여 년을 살아가고 있는 무함마드 할아버지, 

    작은 평화를 위한 저항으로 친구들을 모두 잃은 청년 알리의 일상도 마찬가지다. 

    언제 깨질지 모르는 불안감 속에서도 땅을 지키기 위한 이들의 노력은 멈추지 않는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