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희대의 악녀가 온다 <아이, 토냐>
    영화/신작 이모저모 2017. 11. 9. 12:53

    신화적 피겨 스케이터에서 여러 가쉽과 파문으로 무너졌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링 위에 올라섰던 실존 인물 토냐 하딩을 다룬 영화 <아이, 토냐>(원제: I,Tonya, 감독: 크레이그 질레스피, 주연: 마고 로비, 세바스찬 스탠, 앨리슨 제니, 수입/제공/공동배급: ㈜누리픽쳐스, 공동제공/배급:㈜영화사 진진)가 제42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에 이어 유수 영화제에서 상을 휩쓸며 국내 개봉을 확정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연아 선수가 전세계를 사로잡기 이전, 미국 최초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트리플 악셀에 성공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실존 인물 토냐 하딩의 자전적인 드라마를 담은 영화 <아이, 토냐>는 올림픽을 앞두고 강력한 도전자로 급부상한 낸시 캐리건을 경계한 나머지 남편을 사주하여 그녀를 해치려 했다는 혐의를 받은 사건을 다루고 있다. 당시 낸시 캐리건의 공격 사주부터 섹스 비디오 파문까지 온갖 구설수에 올라 희대의 가십거리였던 토냐 하딩이 치명적인 스캔들로 은반을 떠난 뒤, 어려움을 극복하고 프로 레슬러이나 복서로 링 위에 올라서기 까지의 강렬한 드라마를 그려내 유수 영화제 수상의 기염을 토하며 화두로 오르고 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할리퀀으로 국내 영화 팬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던 마고 로비가 토냐 하딩으로 분해 이번에는 제대로 된 악녀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어바웃 타임><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빅쇼트>  등을 통해 연기력을 입증하고 훤칠한 외모로 주목 받고 있던 그녀는 이번 <아이, 토냐>를 통해 또 다시 한 번 놀라운 연기로 관객을 압도시킬 예정이다. 제42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에 이어 해외언론평단은 “2017년 최고의 여성 캐릭터!” – BuzzFeed News 라고 격찬하며, 다가오는 2017 고담 어워드에 여우주연상 후보로 노미네이트된 마고 로비의 열연을 기대하게 한다.



      로튼토마토 탑크리틱 신선도 지수 100%를 자랑하며, 희대의 악녀였던 토냐 하딩의 인생을 매력적으로 풀어낸 영화에 대해 해외언론평단은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신선한, 위태로운, 얄미울 정도로 재밌는 영화!” – Variety, “오래된 타블로이즈 가쉽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은 각본과 연출!” – Hollywood Reporter, “차가운 이야기를 뜨겁게 풀어내다!” – RogerEbert.com, “웃고 울리는 토냐의 인생, 그리고 마고 로비의 열연!” – Indiewire “2017년 최고의 여성 캐릭터!” – BuzzFeed News 등 영화 전반의 다크 코미디와 드라마의 적절한 어우러짐, 그리고 무엇보다 강렬하고 인상 깊은 배우들의 연기를 극찬하며 2018년 2월 국내 개봉이 확정된 것에 더 큰 기대감을 실어주고 있다.


    한 여성의 화려한 등장부터 가쉽으로 인해 무너지고 다시 일어서기 까지의 강렬한 드라마로 관객들을 환호하게 만들 <아이, 토냐>는 유수 영화제 수상을 이어가며 2018년 2월 극장 개봉할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아이, 토냐 (원제: I, Tonya)

    수입/제공/공동배급: ㈜누리픽쳐스

    공동제공/배급: ㈜영화사진진

    감독: 크레이그 질레스피

    주연: 마고 로비, 세바스찬 스탠, 앨리슨 제니 등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19분

    개봉일: 2018년 2월


    Synopsis

    미국 최초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트리플 악셀을 성공시킨 토냐 하딩.

    그러나 올림픽을 앞두고 낸시 캐리건이 강력한 도전자로 급부상하고 경쟁심에 불타오른다. 

    1994년 동계올림픽 출전권을 따기 위한 선수권 대회에서 토냐 하딩은

     남편을 사주하여 라이벌 관계였던 낸시 캐리건을 해치려 했다는 혐의를 받게 되는데…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