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탠리 큐브릭’과 이동진, 백은하, 정성일의 만남
    영화/개봉박두 2019. 1. 3. 17:45

    새해의 첫 포문을 여는 ‘롯데시네마 X 스탠리 큐브릭’이 드디어 오늘 시작한다. 1월 3일(목)부터 1월 23일(수)까지 3주에 걸쳐 전국 롯데시네마 35개 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롯데시네마X스탠리 큐브릭’은 스탠리 큐브릭이 남긴 명작들을 다시 한번 스크린에서 조우하는 뜻깊은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그의 미래 시리즈 3부작 중 두 작품인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시계태엽 오렌지>와 현대 공포영화의 고전으로 자리 잡은 <샤이닝>이 이번 ‘롯데시네마 X 스탠리 큐브릭’ 기획전을 통해 상영된다.



    #1. 개봉 51주년 기념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돌아오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감독 확장판 <샤이닝>,

    그리고 세기의 문제작이자 국내 미개봉작 <시계태엽 오렌지>까지!



    SF 장르의 기념비적인 작품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는 올해 개봉 51주년을 맞이해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상영된다. 51년 전에 만들어졌다고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의 디테일한 연출들을 다시 스크린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나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 기네스북이 인정한 세계 최대 스케일의 스크린을 자랑하는 수퍼플렉스G관에서 단 한 번의 특별 상영이 예정되어 있어 관객들의 반응은 더욱 뜨겁다. 스탠리 큐브릭의 작품들 중 가장 대중적인 면모를 갖췄으면서도 작품성 또한 탁월한 <샤이닝> 또한 이번 ‘롯데시네마 X 스탠리 큐브릭’을 통해 감독 확장판으로 상영된다. 기존에 공개되어 있던 이야기들을 넘어서 스탠리 큐브릭만의 연출과 이야기를 더 깊게 담아낸 이번 상영으로 <샤이닝>의 출구 없는 매력에 매료될 관객들이 늘어날 예정. 마지막으로 국내에서는 정식 개봉한 적이 없는 <시계태엽 오렌지> 또한 실로 오랜만에 스크린에 소개된다. 스탠리 큐브릭 최고의 문제작으로, 개봉 당시 영국에서는 ‘알렉스 일당’의 대책 없는 범죄행각을 모방하는 범죄가 잇달아 상영금지 처분이 내려지기도 했다. 이번 상영으로 <시계태엽 오렌지>는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충격을 선사할 예정이다.



    #2. 이동진 평론가 X 백은하 소장 X 정성일 평론가가 뭉쳤다!

    1월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큐브릭 클래스’ 매진 행렬!



    ‘롯데시네마 X 스탠리 큐브릭’에서 상영하는 세 작품을 깊게 탐구하는 시간이 될 ‘큐브릭 클래스’에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영화 전문가들이 한 데 모였다. 가장 먼저, 이동진 평론가는 오는 1월 5일(토) 올해 51주년을 맞이해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상영되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를 두고 관객들과 열띤 대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더불어 해당 상영은 628석 규모의 수퍼플렉스G관에서 특별 상영으로 이루어지며, 단 한번뿐인 상영에 걸맞은 유익한 GV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백은하 소장’이 스탠리 큐브릭 최고의 문제작 <시계태엽 오렌지>와 함께 오는 1월 12일(토) 관객들을 만난다. <시계태엽 오렌지>는 실로 오랜만에 국내 스크린에 소개되는 바, 백은하 소장의 해설과 함께 하는 이번 큐브릭 클래스는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1월 19일(토) 최고의 스릴러 영화로 손꼽히는 <샤이닝>과 정성일 평론가가 만난다. 이번 행사는 정성일 평론가만의 영화적 해설과 함께 <샤이닝> 속 ‘잭 니콜슨’의 소름 돋는 연기, 스탠리 큐브릭의 디테일한 연출이 한 데 모여 ‘롯데시네마 X 스탠리 큐브릭’의 마지막 큐브릭 클래스를 성대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3. 세상에 단 하나뿐인 ‘큐브릭 굿즈’♥ 공개 이후 반응 폭발!

    스페셜 굿즈 상영회도 ALL 매진!

     


    작품별 뱃지와 스페셜 굿즈, 엽서 4종으로 이루어진 ‘큐브릭 굿즈’가 실물 및 패키지 상영 일정이 공개된 이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영화 속 상징적인 장면들을 뱃지로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영화에 실제로 등장하는 물건들을 재현해 내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 이번 큐브릭 굿즈는 1/10(목) <샤이닝> 패키지, 1/17(목) <시계태엽 오렌지> 패키지, 1/22(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패키지를 통해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예매가 오픈 되자마자 빠른 속도로 매진을 기록해 관객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시네마 X 스탠리 큐브릭’이 ‘큐브릭 어워즈’라는 이름으로 기획전 종료 후 최다 관람객을 선별,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큐브릭 홀릭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어떤 관객이 명예의 전당에 오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기획전 기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2019년 새해 필람무비로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드디어 오늘 개막하며 전국 35개 롯데시네마에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친 ‘롯데시네마 X 스탠리 큐브릭’의 전 상영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롯데시네마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