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희망홀씨 / 햇살론 / 미소금융 / 바꿔드림론 자금 용도별 표 정리
    금융정보 2017. 6. 14. 11:03

    서민금융지원제도는 새희망홀씨 / 햇살론 / 미소금융 / 국민행복기금(바꿔드림론)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서민금융지원제도에 대해서 어디서 이용할 수 있는지, 각 제도들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포인트만 콕 집어드립니다.


    먼저 각 자금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으로 국민, 우리, 신한은행 등 전국의 16개 은행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민금융지원제도입니다. 


    햇살론은 연체·부도 등 건전한 신용질서를 저해하는 경우 또는 개인회생·파산절차 중인 경우 등 채무상환 능력이 없는 저신용·저소득 서민에게 8~11% 대의 저금리로 대출하여 서민가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보증부 대출 제도입니다.



    새희망홀씨 / 햇살론 / 미소금융 / 바꿔드림론 자금 용도별 정리



    미소금융지원제도는 제도권 금융회사 이용이 곤란한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업·운영자금 등 자활자금을 무담보·무보증으로 지원하는 소액대출사업으로 가장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바꿔드림론이란, 금융회사 및 등록대부업체에서 20% 이상 고금리 신용대출을 받은 후 6개월이상 성실상환중인 분들로써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영세자영업자는 4,500만원 이하)인 분은 바꿔드림론을 신청하여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전환대출 상품입니다. 


    ​이 밖에도 서민금융지원제도에는 국민주택기금이나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에서 취급하는 주거안정 자금 및 신용회복 중인자에 대한 긴급소액 대출제도,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사기 피해자를 위한 금융피해자 소액대출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금 용도에 따라 취급처, 금리, 대출한도, 연락처를 표로 정리했습니다.



    <생계 자금이 필요하다면>




    <운영시설 자금이 필요하다면>



    <저금리전환이 필요하다면>




    <주거자금이 필요하다면>

    <창업자금이 필요하다면>


    <학자금이 필요하다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