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키라> SF 애니메이션의 전설
    영화/개봉박두 2017. 7. 25. 10:46

    전 세계 애니메이션 역사에 전무후무한 영향을 미친 명작 <아키라>가 오는 8월 31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애니메이션계의 큰 획을 그은 기념비적인 작품!

    보고도 믿을 수 없는 놀라운 작화부터 탄탄한 스토리까지!

    명실상부 최고의 SF 애니메이션 <아키라> 8월 31일 국내 정식 개봉 확정!


    실사 영화 못지 않은 세심한 연출력과 비범한 상상력으로 숱한 팬층을 확보한 SF 애니메이션 <아키라>가 8월 31일 국내 첫 정식 개봉을 확정했다. <아키라>는 제3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도쿄가 파괴된 후, 2019년의 새로운 도시 네오도쿄에서 비밀 프로젝트의 실험체가 된 ‘테츠오’와 그를 구하기 위한 ‘카네다’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미야자키 하야오와 함께 재패니메이션의 전성기를 이끈 거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오토모 가츠히로 감독의 동명 원작으로 한 극장판 <아키라>는 1988년 일본 개봉 당시 흥행에는 실패했으나, 이후 미국과 유럽에 소개되면서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장을 연 이정표로 평가받았다. 


    사진=㈜에스에스애니멘트 제공.사진=㈜에스에스애니멘트 제공.



    특히 <아키라>가 보여주고 있는 사실적이고 감각적인 작화와 연출은 지금도 일본 애니메이션을 즐기는 사람들이 손꼽는 필수적인 작품이자 국내외 SF 계의 거장 감독들에게 교과서로 불리는 등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SF 액션 장르 대표작으로 불리는 <매트릭스> 시리즈의 워쇼스키 자매 감독은 자신에게 영향을 준 작품 중 <아키라>를 꼽기도 해 작품의 막강한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또한, 개봉된 지 29년이 지났음에 불구하고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작품으로 기억되는 <아키라>는 할리우드 대표 스튜디오인 워너브라더스에서 실사 영화 제작 판권을 사들인 소식이 알려지며 전 세계 SF 팬들을 흥분케 했다. 최근 또 다른 SF 애니메이션의 <공각기동대> 실사화 제작이 이루어진 만큼, 함께 걸작으로 불리는 <아키라>도 실사화 제작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부터 조던 필레 감독까지 연출 후보에 오르며 과연 어떤 감독이 실사판의 메가폰을 잡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1991년 일본 문화 상영 금지로 인해 홍콩 영화 <폭풍 소년>으로 둔갑해 상영됐으나 곧바로 간판이 내려진 해프닝을 겪기도 해, 일찍이 화제가 된 작품이기도 하다. 당시 극장에서 관람했던 관객과 비공식 다운로드를 통해 본 네티즌들은 “상영 시간 내내 멋진 화면에 긴장을 늦출 수 없었던 작품”, “80년대 만화임에 불구하고 지금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수작”, “지금 애니메이션보다 높은 수준”, “애니메이션의 격을 한 단계 높인 작품” 등 극찬을 아끼지 않은 만큼, 이번 정식 개봉 소식으로 많은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시대를 앞서간 작화와 스토리를 통해 깊은 전율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아키라>는 오는 8월 31일 국내 개봉한다.



    INFORMATION

    제       목  아키라

    원       제  アキラ (Akira)

    장       르  SF 애니메이션

    감       독  오토모 가츠히로

    수       입  ㈜에스에스애니멘트

    배       급  ㈜에이원엔터테인먼트

    개       봉  2017년 8월 31일


    SYNOPSIS

    무너진 도쿄, 재건설

    그리고 비밀리에 진행되는 프로젝트!


    제3차 세계대전 이후 붕괴된 도쿄,

    30년 후, ‘네오도쿄’라는 새로운 도시가 생겨나지만

    여전히 혼란스러움으로 가득 차있다, 


    오토바이를 몰며 폭주를 일삼던 소년 ‘카네다’는

    친구 ‘테츠오’가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며

    정부의 비밀 프로젝트의 실험체가 되었음을 알게 되는데…


    지금 이순간, 위기에 빠진 세계를 구해야만 한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