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은 왜 볼보 올 뉴 XC90를 탈까일쌍다반사/생활정보 2017. 4. 10. 15:52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멍뭉 커플’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박형식과 박보영이 특유의 케미를 자랑하며 인기를 보으고 있는데요. 여기서 까칠한 게임회사 CEO 안민혁(박형식 분)이 타는 자동차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바로 새로워진 볼보를 상징하는 플래그십 SUV 올 뉴 XC90인데요.
‘힘쎈여자 도봉순’ 화면 캡쳐. 볼보 올 뉴 XC90와 박형식 박보영.
젊고 스타일리시한 게임회사의 CEO인 남자 주인공 안민혁(박형식 분)은 올 뉴 XC90을 타고 등장하죠. 올 뉴 XC90은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젊은 CEO라는 럭셔리하고 자신감 넘치는 캐릭터의 매력을 올 뉴 XC90이 한층 돋보이게 해주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올 뉴 XC90은 한국자동차기자협회에서 선정한 ‘2017 올해의 차’와 다른 기관에서 선정한 ‘올해의 SUV’를 각각 수상하며, 럭셔리 SUV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모델로 떠오르고 있죠.
올 뉴 XC90의 인테리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센터페시아 중앙에 위치한 9인치 터치스크린.
상위 트림인 인스크립션 사양에는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 앤 윌킨스(B&W)의 음향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반자율주행 시스템, 인텔리 세이프, 자동주차기능 등 볼보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만하면 젊고 유능한 CEO가 반할만 하죠!!
뉴 XC90의 ADAS는 운전자가 편하게 운전할 수 있는 환경 제공을 넘어 반자율 주행에 근접한 수준까지 올라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자율 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은 앞차와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앞차를 따라가는 기능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보다 한 단계 더 진보한 기술인데요. 시속 130㎞ 이하 속도에서 스티어링 휠을 부드럽게 조향해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차로 이탈 없이 자동차 스스로 도로를 달리게 해 줍니다.
7인승 SUV 뉴 XC90... 가격 8030만~1억3780만원대
올 뉴 XC90은 반자율 주행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자전거와 동물까지 감지하는 업그레이드된 안전 시스템, 그리고 9인치 터치스크린, 20인치 휠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는데요. 안전과 편의 시스템이 빵빵해졌습니다.
추가된 안전 기술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Run-off Road Protection Package)’
주행 중 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면, 안전 벨트를 당겨 탑승자의 상체를 고정하고 좌석에 장착된 에너지 흡수 장치를 통해 발생 가능한 충격으로부터 척추 부상을 방지합니다.
2.‘교차로 추돌 감지 및 긴급 제동 시스템(Auto-brake at Intersection)’
사거리 진입 시 직진차 등과 추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긴급 브레이크를 작동시키죠.
이와 더불어, 기존의 지능형 안전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긴급 제동 시스템은 이전 보다 업그레이드 돼 전방의 자동차는 물론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를 낮과 밤 모두 감지해낼 수 있습니다.
5년 또는 10만㎞의 무상 보증에 해당 기간 동안 소모성 부품도 무상으로 지원!!
엔진은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
국내에는 디젤인 D5 AWD와 가솔린 T6 AW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T8 AWD 세 가지 엔진 트림을 출시합니다~
<D5 AWD>
파워펄스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발휘하는 D5 AWD는 최고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48.9㎏·m를 발휘하는데요.
<T6 AWD>
슈퍼차저와 터보차저를 동시에 접목해 전 엔진 회전 구간에서 최적의 토크와 출력을 뿜어내는 드라이브-이 가솔린 엔진인 T6 AWD는 최고출력 320마력과 최대토크 40.8㎏·m를 발휘합니다.
<All New XC90>
All New XC90은 새롭게 개발된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2.0리터 4기통 신형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로 구성된 드라이브-이(DRIVE-E)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우아한 인테리어와 내장재>
인테리어는 ‘터치 스크린 콘트롤 콘솔(Touch Screen Control Consol)’이 핵심입니다. 기존 버튼식 방식에서 벗어나 마치 태블릿 PC를 쓰는 것처럼 손가락으로 건드려 대부분 기능을 조작할 수 있죠.
오디오는 맑고 선명한 음색이 특징인 영국 ‘Bowers & Wilkins(바우어스앤윌킨스)’ 시스템~
내장재는 부드러운 천연 가죽과 따뜻한 느낌의 나무를 썼는데요. 여유로운 북유럽 분위기가 물싼 풍기는 군요~~
'일쌍다반사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SUV...정의선 부회장의 승부수 (0) 2017.04.13 천조국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자동차는 (0) 2017.04.12 실손의료보험 가입자 필수정보 총정리 (0) 2017.04.09 초미세먼지 잡을 공기청정기 구입 요령 총정리 (0) 2017.04.04 ‘위메프 44데이’ 금 1돈 44원 이벤트 (0) 2017.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