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SUV...정의선 부회장의 승부수
    일쌍다반사/생활정보 2017. 4. 13. 09:50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이 뉴욕으로 갑니다.  

    '2017 뉴욕오토쇼'에서 제네시스 SUV 콘셉트를 직접 소개하기 위해서인데요. 

    제네시스 SUV는 브랜드 다섯 번째 모델로, 오는 2019년 출시 예정이죠. 


    2017 뉴욕오토쇼



    제네시스는 기존 G80, G90(국내명 G900)에 이어 향후 5년 동안 4종의 신규 모델을 추가할 계획을 밝혔는데요. 2020년까지 6종의 라인업을 구성할 것을 발표한 것을 바탕으로 신규 콘셉트카가 향후 생산될 SUV 모델의 '미리보기'격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기존 2종의 라인업 외 중형 세단, 대형 SUV, 스포츠 쿠페, 중형 SUV 등을 신규 추가할 계획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 브랜드 라인업



    제네시스 세단과 SUV 라인업 입니다.

    2020년까지 6대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럭셔리 세단 4대와 럭셔리 SUV 2대를 출시해 본격적인 라인업을 구축할 것이라고 보입니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는 후륜 구동 기반의 플랫폼을 적용한 중형 럭셔리 세단 G70을 올 하반기 출시하고 이어 2020년까지 대형 럭셔리 SUV, 고급 스포츠 쿠페, 중형 럭셔리 SUV 등을 공개한다는 계획입니다.



    정의선 부회장



    정 부회장이 미국을 찾은 건 올 들어서만 세 번째인데요. 앞서 지난 1월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전시회(CES)를 찾아 시장 트렌드를 익혔고, 2월엔 제네시스가 올해부터 후원하는 미국프로골프(PGA) 'LA 제네시스 오픈'에 참석했죠. 


    제네시스는 현재 G90(한국명 EQ900), G80 등 세단 제품군만 갖추고 있는데요. 최근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SUV 선호도가 크게 높아짐에 따라 제네시스 브랜드도 SUV 제품군 강화에 나선 것이죠. 


    제네시스 suv



    지난해 제네시스 브랜드는 전 세계 시장에서 8만7,130대 밖에 팔지못했습니다. 그나마도 6만6,029대를 한국시장에 판매하는 등 라인업 확장의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제네시스는 추가 신차를 라인업에 추가하는 것 외에도 중국 시장 진출을 저울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시장 안착을 위해 6종의 신규 라인업 추가 이 외에도 파생 모델 등의 투입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 브랜드



    그 내용은 무엇일까요?

    고성능, 친환경 같은 다양한 파워트레인 장착 모델 아닐까요?


    이번 신규 SUV 콘셉트카에는 새로 개발된 엔진 등 신규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제네시스가 지난해 공개한 뉴욕 콘셉트는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설계된 콘셉트카인데요.  2.0 T-GDi 엔진과 전기모터 그리고 8단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뤄 245마력과 36.0kgㆍm의 강력한 토크로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모델입니다.


    피터 슈라이어, 동커 볼케, 이상엽.



    제네시스 SUV 만드는 어벤져스급 디자이너들입니다!

    좌로부터 피터 슈라이어, 동커 볼케, 이상엽.

    대단한 디자이너들입니다~


    뉴욕에서의 제네시스 SUV 정의선 부회장의 승부수!!!

    궁금하군요~


     제네시스 SUV 제네시스 SUV 뉴욕 컨셉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