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순수함의 파멸 ‘인디그네이션’
    영화/신작 이모저모 2017. 2. 28. 13:00

     필립 로스의 소설 울분을 원작으로 한 인디그네이션’ 316일 개봉된다. 필립 로스는 맨부커상, 퓰리처상 수상 및 미국 현대 문학사에서 최고의 작가로 손꼽힌다.

     

    인디그네이션1950년대 초 미국을 배경으로 모든 행동에 완벽한 모범생이었던 유대계 청년인 마르쿠스가 집을 떠나 대학 기숙사에서 근로 장학생으로 지내게 되면서 처음으로 접하게 되는 사랑과 욕망, 열정과 용기, 선택과 실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1950년대 말 첫 소설인 안녕 콜럼버스를 발표하고 전미도서상 수상, 그 후 맨부커상, 퓰리처상을 수상하며 현대문학의 대표적인 작가인 필립 로스의 베스트셀러 동명 소설 울분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제32회 선댄스영화제 초청, 66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하며 평단과 관객의 호평 세례를 받은 영화제 화제작이다.

     

    유태계 미국인 마르쿠스 메스너는 착하고 건실한 청년이다. 아버지가 운영하는 정육점 일을 돕고 학교생활도 모범적이다.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중 한국 전쟁에 참전한 사촌들의 부고가 이어지자 아버지는 마르쿠스의 일거수일투족에 집착을 하게 되고, 아버지의 광적인 걱정과 집착을 견딜 수 없었던 마르쿠스는 집을 떠나 오하이오에 있는 와인즈버그 대학교에 입학한다


    성실한 근로 장학생으로 기숙사 생활을 하던 중 어느 날 올리비아라는 아름다운 여학생에게 한눈에 반해 용기 내어 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첫 데이트에서 마르쿠스를 향한 성적 욕망을 거침없이 표현하는 과감한 올리비아의 행동으로 인해 마르쿠스는 혼란에 빠지게 된다. 올리비아에 대해 여러 가지 상념이 드는 가운데 룸메이트와의 갈등, 학장과의 면담에서 벌어진 언쟁 등 평온했던 대학 생활이 조금씩 엇나가면서 점점 마르쿠스를 숨 막히게 조여오기 시작한다.

     

    한국 전쟁 발발 및 인종에 대해 편협한 시각이 팽배했던 1950년 대 미국을 배경으로 평점하고 건실했던 한 청년의 순수함이 어떻게 파괴되는지 청춘이 얼마나 불완전하고 미약한지를 보여주는 수작이다. 이안 감독의 , ’ ‘브로크백 마운틴등에서 제작, 기획, 각본 등을 맡았으며 아이스 스톰으로 제50회 칸국제영화제 각본상을 수상한 제임스 샤머스의 첫 연출 데뷔작으로도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퓨리’ ‘퍼시 잭슨과 번개 도둑시리즈 등을 통해 차세대 연기파 배우로 성장한 로건 레먼이 마르쿠스 역할을 맡아 급변하는 심리 상태와 유약한 젊음의 초상을 보여준다. 데이빗 크로넨버그 감독의 맵 투 더 스타’ ‘코스모폴리스’ ‘데인저러스 메소드’, 드니 빌뇌브 감독의 에너미출연 및 자비에 돌란 감독의 더 데스 앤 라이프 오브 존 F. 도노반캐스팅 확정 등 거장들이 사랑하는 신예 스타 사라 가돈이 마르쿠스를 향한 거침없는 성적 욕망을 숨기지 않는 올리비아로 출연, 순수함과 도발적인 매력을 모두 선사한다.

     

    한편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공개한 인디그네이션의 메인 포스터는 아름다운 두 청춘 남녀의 설렘 가득한 로맨틱 무드로 눈길을 끈다. 하지만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욕망하는가’, ‘불온한 청춘의 잔혹한 자화상이라는 카피는 두 주인공의 사랑이 평탄치 않음을 예고하며 아름다운 포스터에 반하는 매혹적인 반전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서로를 바라보는 눈빛 속에 어떤 마음을 숨기고 있는지, 서로 한눈에 반한 마르쿠스와 올리비아의 만남과 사랑이 결국은 어떤 결말을 초래하게 될지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