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의 친애하는 도망자 <네루다>
    영화/개봉박두 2017. 4. 14. 08:00

    남미의 뉴 시네아스트 파블로 라라인 감독의 신작으로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네루다>(NERUDA)가 2017 전주국제영화제 일반 상영 예매 오픈 후 전 상영 매진이 임박하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확인시켰다. 



    “새로운 영화 언어를 쌓고, 부수는 영화세계의 혁명가” –전주국제영화제 부문 소개

     “파블로 네루다에 관한 눈부시고도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모험”– The PLAYLIST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창적 연출, 지적인 각본의 추적심리드라마!

    전주국제영화제 일반 상영 1회차 매진, 전 상영 매진 임박으로 뜨거운 관심 확인!


    사진=㈜에스와이코마드 제공사진=㈜에스와이코마드 제공



    전설적인 시인이자 정치인, 민중운동가였던 ‘파블로 네루다’를 쫓는 비밀경찰 ‘오스카’의 친밀하면서도 위태로운 추적 과정을 담은 심리드라마 <네루다>가 전주국제영화제 일반 상영 매진이 임박하며 전 세계가 주목한 추적심리드라마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를 확인시켰다. 


    짐 자무쉬, 다르덴 형제 등 동시대 영화의 대표적인 작가들이 구축한 현재의 모습을 보여주는 ‘월드 시네마 스케이프: 마스터즈’ 부문에 초청된 <네루다>는 “시대극인 동시에 시대의 초상”으로 소개되었다. 



    또한 전주국제영화제는 이 부문에 작품이 초청된 감독들을 “영화의 세계를 이끌어 온 인물일 뿐만 아니라 여전히 현재의 자리에서 새로운 영화 언어를 쌓고, 부수는 영화세계의 혁명가임을 이 작품들을 통해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평하고 있어, 뉴 시네아스트 파블로 라라인의 신작 <네루다>를 더욱 기대케 한다.


    <네루다>는 정치 보복을 피해 은둔과 도피 생활을 시작하게 된 파블로 네루다와 대통령의 명령으로 그를 좇는 비밀경찰 오스카가 서로를 의식하며 추적하는 과정에서 인물들의 내밀한 심리변화를 매력적으로 그려낸 영화다.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를 넘나들며 흥미롭게 펼쳐지는 이야기는  “역사상 가장 야심적인 스토리텔링! 네루다의 모든 면모를 잡아냈다”(IndieWire), “새로운 아이디어와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한 영화!”(the Guardian), “파블로 네루다에 관한 눈부시고도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모험”(The PLAYLIST) 등의 전 세계적 찬사를 받았으며, 2016 칸 국제영화제 감독 주간 초청을 비롯 전 세계 20여 개 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과 외국어영화상 등에 노미네이트 되며 평단을 사로 잡았다.



    5월 개봉에 앞서 전주국제영화제에서 국내 관객을 처음 만나는 <네루다>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INFORMATION

    제    목: 네루다(NERUDA)

    감    독: 파블로 라라인 <재키>(2017)

    출    연: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루이스 그네코, 메르세데스 모란

    수입/배급/제공: ㈜에스와이코마드

    공동제공: ㈜미디어테라스

    개 봉 일: 2017년 5월 예정

    장    르: 추적심리드라마

    러닝타임: 107분


    SYNOPSIS

    나의 친애하는 도망자 ‘파블로 네루다’

    당신의 존재를, 당신의 언어를 사랑하게 되었다


    권력에 저항한 정치인이자 민중을 대변하는 칠레의 전설적인 시인 ‘네루다’.

    공개적으로 정부를 비난한 그를 잡아오라는 대통령의 명령을 받은 비밀경찰 ‘오스카’는

    도피를 위해 아내 ‘델리아’와 함께 은둔생활을 하는 ‘네루다’의 흔적을 밤낮 없이 쫓는다.

    아이러니하게도 은둔생활이 길어질수록 ‘네루다’는 세계적 영웅이 되어가고,

    그를 잡아야만 하는 ‘오스카’조차 그가 남긴 책 속 문장들에 매료되고 마는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