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할 수 없는 태양광선...피부 손상 방지하는 특효 음식15
    건강정보 2017. 6. 2. 10:59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날이 따뜻해지는 게 괴로워지는 사람들이 많죠. 햇빛을 쬐면 피부가 붉어지고 간지러워지는 햇빛 알레르기 때문에 고통을 받는 사람들도 많고요


    사실 피부 알레르기가 아니더라도 유해한 태양 광선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중요한 영양소와 특효음식이 있습니다.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특효 음식15를 소개해드립니다!!!

     

    1. 감귤류

    감귤류


    오렌지, 라임, 자몽과 같은 감귤류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아리조나 대학 (University of Arizona)의 연구에 따르면 이 과일에는 리모넨 (limonene)이 함유되어있어 피부암의 위험을 34 %나 감소시킨다고 하는군요.


    2. 아몬드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케르세틴 (quervetin)이 풍부한데요이 성분은 자외선에 의한 손상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석류

    석류


    석류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고 하는데요. 피부과 전문의 하워드 무라드에 따르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성질을 25 % 향상시키는 능력"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생선

    생선


    송어, 연어, 정어리, 청어 및 고등어에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은 태양으로부터 피부손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아마 씨앗

    아마 씨앗


    아마 씨앗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데요. 피부암을 예방하고 햇볕에 노출 될 경우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


    피부 건강에 도움을주고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해줍니다.




    7. 브로콜리와 잎이 많은 채소

    브로콜리와 잎이 많은 채소


    베타 카로틴 외에 엽산과 비타민 A, C, E가 풍부합니다. 케일,상추와 같은 녹색 잎 채소는 세포를 정지시키는 루테인 및 제아잔틴을 높은 수준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8. 붉은 포도

    붉은 포도


    포도씨에 들어있는 프로 안토시 아니 딘과 폴리 페놀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암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포도에는 피부 세포에 형성되는 피부암 및 태양 손상과 관련된 파괴적인 활성 산소 종 (ROS)의 형성을 감속시킬 수있는 식물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9.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는 요리 될 때 라이코펜 (lycopene)이 풍부한데요. 토마토 페이스트를 매일 몇 스푼 섭취하면 피부 손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10. 심황

    심황


    심황은 아유르베 다 (Ayurvedic)에서 고대부터 사용되어 왔는데요. 놀라운 소염 및 항산화 제로로 사용되었습니다. 심황은 자외선 B 방사선 (UB 방사선)에서 손상된 표피 피부 세포를 예방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11. 수박

    수박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된 이 여름 과일은 자연 선스크린으로 작용하는데요. 토마토보다 리코펜이 40 % 많습니다.


    12. 녹차

    녹차


    해로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수있는 카테킨 및 폴리 페놀과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녹차에는 인간 피부 세포의 유전 적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epigallocatechin-3-gallate (EGCG)가 풍부합니다



    13. 호두

    호두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고 호두는 햇볕에 강하죠. 게다가 맛있죠!


    14. 당근과 고추

    당근과 고추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많습니다.


    15.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 카로틴 함량이 높으며 탁월한 천연 선 스크린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