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폐경기 여성에게 따라오는 질병 9
    건강정보 2017. 6. 15. 15:30

    50대 중반으로 접어든 여성들에게 폐경기는 주로 나타나는데요. 폐경기의 여성들은 안면홍조나 우울증과 같은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겪게 돼죠.

    폐경기에는 겉으로만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신체적 변화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페경기 여성이 겪는 대표적 질환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당뇨병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변동하면서 이 호르몬의 불균형은 체중 변화로 이어지는데요.따라서 당뇨뵹의 위험성이 증대합니다.


    2. 요로 감염

     


    폐경기로 인한 호르몬 변화는 질 세균의 변화로 이어져 요로 감염이 위험성이 커집니다!


    3.자가 면역 질환 및 C 형 간염

     


    에스트로겐은 간 손상을 보호하는데요. 에스트로겐이 줄면서 C 형 간염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4. 관절 통증 및 통풍


    에스트로겐이 적기 때문에 요산의 증가는 갑자기 통증을 유발하고 관절이 붓기도 하죠.


    5. 잇몸 질환

     


    폐경 후 여성의 몸에서 에스트로겐 줄면서 뼈가 빠지거나 치아가 약해지고 심한 잇몸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우울증

     


    기분 변화와 수면 부족은 폐경기에 흔하나 일부 여성의 경우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산후 우울증과 같은 전에 우울증을 앓 았던 여성이 특히 위험합니다. 


    7. 골다공증

     


    여성의 체내 에스트로겐이 떨어지면 칼슘이 뼈에서 효과적으로 흡수되지 않아 골밀도가 감소합니다. 


    8. 암


    나이가 들면서 암세포의 발병 위험이 높아지며 폐경 후 배란과 호르몬 노출은 유방암, 자궁암 및 난소 암의 원인이됩니다.


    9. 질 위축



    질벽의 건조 및 염증은 가려움증, 고통스러운 성관계 및 배뇨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이제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전환기를 맞은 셈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남성들은 여성들을 더욱 배려해야겠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