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구건조증,손목터널증후군,근막통증증후군,디스크,역류성 식도염...증세와 간단한 예방법
    건강정보 2017. 3. 13. 22:25

    만성피로와 통증을 달고 사는 직장인!!

     

    직장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환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어떻게 예방하고 대비해야 할까요?

     

    직장인을 괴롭히는 대표적인 질환5를 알아봅니다.

     

    1. 안구건조증

    요즘같은 봄이면 눈 건강이 부쩍 신경 쓰입니다.

    안구건증증은 오랜 시간 컴퓨터를 집중해서 바라보게 되면 눈을 깜박이는 시간이 줄어들고 실내공기가 건조하면 발생하죠.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최선이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사무실 습도를 적절히 유지해야 합니다.

    주변 습도를 약 60% 정도로 조절하고, 공눈물을 틈틈이 점안해주면 눈의 수분감을 유지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2. 손목터널증후군

    사무직 직장인들을 괴롭히는 손목터널증후군.

    장시간에 걸쳐 손과 손목을 사용해 스트레스가 축적되고 이에따라 손의 통증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은 손목과 손에 느껴지는 통증 및 저림인데요. 엄지, 검지, 중지, 손바닥에 증상이 집중적으로 나타나죠.

    이를 예방하려면 손목을 둥글게 돌리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 주고, 보호대 등으로 손목 관절을 보호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3.근막통증증후군

    고정된 자세로 반복적인 동작을 수행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업군의 사람들에게 많이 생기는 증후군인데요.


    스트레스나 자세이상 등으로 우리 몸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얇고 투명한 막인 근막이나 근육에 유발점이라는 결절이 생기고, 해당 근육에 통증이 생기며, 관련통을 동반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가장 큰 원인 잘못된 자세이며 술, 과로, 스트레스, 불면, 불규칙한 생활습관, 영양불균형 등과 같은 원인을 제거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디스크

    사무직 직장인들은 자세가 좋지 않아 신체 균형이 틀어지면서, 허리통증이 유발되어 허리디스크, 척추측만증 등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기 쉽죠.



    예방법은 한 시간마다 최소 10분 정도 척추를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허리 근육의 긴장이 풀어려 좋습니다.

      


    5. 역류성 식도염

    술 먹고난 다음 날 흔히 경험하는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은 하부도식괄약근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위의 내용물이 거꾸로 식도로 넘어와 식도를 자극하여 발생하게 되는데요. 보통 위산이 역류함에 따라 동반되는 속 쓰림이나 가슴 답답함, 목의 이물감, 쉰 목소리, 구취 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엎드려 자는 습관은 꼭 꼭 피해야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